1) UV를 이용하는 법을 배워보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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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1: UV의 기본 개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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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V 좌표는 XYZ 중 XY와 동일하게 취급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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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2: UV를 시각적으로 확인하기
(유니티 기준으로 설명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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외부 인터페이스에서 받는 값이 아닌, 유니티 내부로부터 받는 데이터는 다음과 같이 Input 구조체 안에 선언해야 한다. 그러므로 Input 구조체 안에 있는 uv_MainTex가 _MainTex의 UV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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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ruct Input{ float2 uv_MainTex; };
그리고 이렇게 선언된 UV를 surf 함수에서 tex2D(샘플러, uv)에 사용해야 하므로 다음과 같이 사용되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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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ixed4 c = tex2D (_MainTex, IN.uv_MainTex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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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) 버텍스 컬러를 이용해봅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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버텍스 안에 내장되어 있는 정보들은 대표적으로 위치(Position), UV(Texcoord), 노멀(Normal), 탄젠트(Tangent) 등이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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